여행, 취미 그리고 잡설

아스달 연대기 촬영지 - 동탄 옆 오산 내삼미동 [19.10.20 소식 추가] 본문

신변잡기/동탄

아스달 연대기 촬영지 - 동탄 옆 오산 내삼미동 [19.10.20 소식 추가]

☜▩^^▩☞ 2019. 6. 3. 20:02

오늘은 또하나의 드라마 촬영지 소식 짧게~

tvN에서 대작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를 올해 방영 목표로 제작중((6월 1일 첫방입니다)이라는데, 그 촬영지가 바로 동탄 바로 옆 오산시 내삼미동이란 소식입니다. 북오산 IC 가는 길에, 오산시교육청 쪽으로 내려가면 좌측에 세트장을 지어놓고 촬영중이고, 드라마 방영 후에는 테마파크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는데요, 현재 일반인 출입은 안되지만 시시때때로 촬영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흥미롭습니다.



오산쪽에서 바라본 세트장 전경입니다. 배경으로 보이는 산이 바로 1동탄 타운하우스 단지 뒤의 팔봉산입니다. 건물들 모습이 뭔가 환타지스러운게 실제 역사가 아닌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 고대 환타지 하니 옛날에 나왔던 어떤 영화[각주:1]와 드라마[각주:2]가 잠시 생각납니다. 

먼저 출연진과 스탭은 꽤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주연배우는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감독은 성균관스캔들,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의 김원석, 극본은 선덕여왕,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의 김영현, 박상연이라는데, 물론 라인업이 좋다고해서 좋은 작품이 나오는 것은 아니겠지만, 요즘 드라마가 예전 같지 않고, 사전제작을 통해 완성도도 높아진 만큼 좋은 작품이 나오길 기대하고 또 응원해봅니다.



아래 그림은 세트장의 조감도와 세트장 위치를 나타낸 지도입니다. 드라마 촬영 후엔 관광지로도 활용될 예정이라고 하니, 근처 지나실 때 한 번씩 관심도 가져주시고, 응원도 해주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네비에서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269-4' 검색하시면 됩니다. 북오산IC 또는 오산교육지원청에서 가깝고, 신삼성운전전문학원(여기에 운전면허학원이 있다는 거 사람들이 잘 모르긴 하지만) 옆이죠~ 



2019/10/20 Update

세트장 오픈했습니다. 공휴일에 20분 간격으로 가이드 투어를 진행중이라 가족들과 함께 아스달을 한바퀴 구경했네요~ 다음 시즌 촬영이 예정되어 있어서 세트장 오픈을 언제까지 할 지는 미정이랍니다.







  1. 단적비연수 [본문으로]
  2. 태왕사신기 [본문으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