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취미 그리고 잡설

홍삼정 에브리타임 vs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본문

신변잡기/건강보조

홍삼정 에브리타임 vs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 2019. 6. 28. 20:54

직장생활을 오래 하다보면 뭔가 만성피로도 쌓이는 것 같고, 운동량도 감소하는데다 나이까지 들어가니 영양제든 뭐든 먹어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실재로도 많은 분들이 종합비타민이나 홍삼 같은 것들을 드시고 계시죠~ 저 역시도 세 가지 정도를 (그때그때 몸상태에 따라) 정기적으로 먹는 편인데, 종합비타민, 우루사, 그리고 홍삼입니다.

사실 이 셋 중에 효과가 가장 좋은 게 뭐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망설임없이 홍삼을 추천겠습니다만, 사실 홍삼이 가격도 좀 비싼데다 몸에 잘 안받는 분들도 있으니... 우루사가 두 번째고, 비타민은 세 번째 쯤 됩니다. 몸으로 느껴지는 효과도 그렇고, 실재로 검증(?)된 효과도 홍삼만한게 없긴 하죠~ 물론 우루사도 효과가 있긴 합니다. 우루사글 참조. 

그럼 홍삼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광고문구는 '피로회복', '면역력증가' 등등 좀 뻔한 얘기입니다만, 실재로 먹어보면 약간의 과장을 보태 '저녁형 인간'이 '아침형 인간'으로 변한다고 할까요~ 아무튼 저의 경우는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들어지고 체력이 좀 달린다 싶을 때 홍삼을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감기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 간절기에도 좀 찾는 편이고요~ 결과적으로 보면 '피로회복'과 '면연력증가' 효과가 확실히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홍삼을 먹는 것 못지않게 잘 지키는 게 홍삼을 끊는 건데... 경험상 아무리 좋은 홍삼이라도 3개월 정도 먹다보면 그 효과가 서서히 줄어서 어느새 처음처럼 약발이 잘 받지 않게 되더라는... 그래서 1~2달 정도 먹다가 그만뒀다 다시 먹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비용 아끼려고 그러는 건 아니예요~^^

이런 좋은 효과가 있는 홍삼의 주 성분은 바로 사포닌입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요즘 성분함량에 표기되어 있는 항목은 바로 진세노사이드로, 인삼에 포함된 사포닌의 일종이라고 하죠~ 홍삼제품을 고르실 때 이 함량이 얼마나 함유되어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긴 합니다만, 정관장을 따라잡기 위한 후발 주자들이 제품 홍보를 위해 이 수치에만 집착하는 경우가 있어 함량보다는 제품을 먹어보고 효과가 있는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게 좀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도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비례해서 상승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예전에는 진한 농축액 타입의 홍삼정을 많이들 드셨다면, 요즘은 거의 위 사진과 같이 스틱형의 제품을 훨씬 많이 드시는 걸로 압니다. 아무래도 보관하기도 편하고 먹기도 편하기 때문인데요~ 정관장의 스틱형 제품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판매처에 따라 그냥 에브리타임에브리타임 밸런스라는 두 제품이 대표적입니다. 두 제품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로드샵, 백화점, 공식몰 대형마트
정가 96,000원 / 30포 정가 75,000원 / 30포
홍삼농축액(30%)+정제수
기타성분 없음
홍삼농축액(21%)+정제수
감초추출물+프로폴리스+생강시럽농축액
진세노사이드 11.6mg 진세노사이드 7mg
진세노사이드 1mg당 276원 진세노사이드 1mg당 357원

단순 비교해보면, 홍삼의 함량이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에서 마트에서 파는 밸런스보다는 로드샵에서 파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좋아보입니다. 다만, 위에 말했다시피 많다고 다 좋은 건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가격도 비싸니까 밸런스 먼저 드셔보시고 효과가 좋은데 더 함량이 높은 걸 먹어야겠다 싶을 때 그냥 에브리타임을 먹어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위에 적은 정가보다 많이 저렴하게 판매하니까, 네이버나 지마켓 같은 곳에서 가격 검색도 좀 해보시구요~ 물론 마트나 로드샵에서는 포인트 적립도 되고, 추가증정으로 주는 부분도 있으니 감안하시고~ (상품권을 할인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이라든지 등등)

[주] 정관장에서 무슨 협찬이나 지원으로 글 쓰는 거 아니구요~ 그냥 순수하게 먹어본 내용 쓴 겁니다.

PS

스틱형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위 제품 말고도 '홍삼정 에브리타임 로얄'과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등이 더 있는데요, 로얄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면세점용 제품으로 유효성분의 함량은 동일하고, 제조할 때 쓴맛을 줄이기 위해 잔뿌리가 덜 들어갔다고 합니다. 밸런스핏은 편의점용으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 가격은 비싼편이긴 한데, 별도 유효성분 표기가 없는 것으로 미루어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5mg이하가 아닐까 추정해봅니다. 홍삼 깜빡하고 못 챙겼을 때, 면역력이 떨어진다 느낄때 편의점에서 음료수 대신 사서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