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취미 그리고 잡설

홍삼 제품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알고 먹자! 본문

신변잡기/건강보조

홍삼 제품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알고 먹자!

☜▩^^▩☞ 2019. 8. 26. 20:38

건강과 피로회복을 위해 홍삼제품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효과도 좋지만 가격도 만만치 않은 게 홍삼인데요~ 지금 먹고 계시는 홍삼의 효과가 충분하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실 필요 없이 꾸준히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함량도 적은데 가격만 비싼 제품을 먹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드시는 분들께~ 홍삼의 가장 중요한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정확히 찾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적습니다.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성분표가 좀 헷갈리게 써있기도 하고요~

홍삼제품의 겉면에는 두 가지 성분표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원료명 및 함량'이 적혀있는 부분이고, 두번째는 '영양 및 기능정보'가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소비자가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은 바로 '영양 및 기능정보'!! 바로 이곳에 일일 섭취량 당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적혀있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먹느냐가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원료에 얼마나 들어있냐는 그리 중요하지 않거든요.

아래 사진으로 예시를 보겠습니다. 사진은 정관장 제품입니다. 원료 및 함량에 보시면 진세노사이드는 원료 1g당 5.5mg이 함유되어 있다고 써있습니다. 근데 그 원료는 11.35%만 들어가있죠~ 그래서 하루에 먹는 양에 들어가있는 진세노사이드는 얼마냐? 복잡하게 계산하지 마시라고 영양 및 기능정보에 그 답이 적혀있습니다. 1일 섭취량 당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은 10mg이라고 적혀있네요~

정관장 홍삼정옥고

 

두번째는 종근당 홍삼정스틱입니다. 원료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7mg/g으로 앞서 정관장 제품보다 높은 편입니다만, 실재 한 포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는 두 번째 사진에서 보듯이 9mg으로 앞의 제품보다 낮음을 알 수 있죠.

 

세번째는 한삼인 홍삼정 골든타임입니다. 원료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10mg/g으로 앞의 두 제품보다 높은 편인데, 결론적으로 한 포에 함유된 원료의 양이 적다보니(14%), 결과적으로 한 포당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6.5mg으로 셋 중 가장 낮습니다 (물론 가격도 제일 싸겠지만요)

 

사실 위와같은 제품보단 광고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홍삼정에브리타임이나 홍삼정에브리타임밸런스를 아마 더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두 제품의 비교는 여기 참고하시고~ 이 둘의 경우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에브리타임이 11.6mg, 조금더 저렴한 에브리타임밸런스는 7mg입니다. 이정도 함량을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홍삼제품을 선택하면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제조사마다 차이도 있을 수 있으니, 제품을 하나 선택해서 드셔보시고 함량과 제조사를 바꿔가며 비교해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만, 쉬운일은 아니죠? 아무튼 내일도 힘내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